본문 바로가기

2021/02/064

랜드원 청정 울릉 유지 위해 마스크 4천8백장 기증 대구 소재 ㈜랜드원에서 최근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울릉도에 KF94마스크 4천8백장을 기부하였다. 이창희 (주)랜드원 대표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로 유지되고 있는 요즘 고령의 노인인구가 많고 지역적 특색 때문에 감염자 발생 시 전 군민에게 확산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진행하게 되었다. 코로나19 감염자가 울릉도에서 발생한 것은 아니지만 혹시 앞으로도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차원에서 이 같은 결정을 했다.”며 마음을 전했다. 해당 마스크는 저소득층 군민과 장애인일자리 및 노인일자리 등 공공근로자에게 배부하여 취약계층의 감염예방에 힘쓸 예정이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현재 코로나 확산증세가 강한 와중에도 울릉군을 걱정하여 큰 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리며, 취약계층을 위.. 2021. 2. 6.
LG생활건강 울릉군 저소득가구 위해액체세재 1천1백만원 상당 기탁 지난 2월1일 ㈜LG생활건강에서 겨울철 울릉군 저소득가구를 위해 1천1백만원상당의 액체세제 400세트를 기탁했다. 물품은 고령이나 취약계층을 겨냥한 저자극 제품으로 피부까지 생각한 세제이다. 기탁식은 기상악화로 인해 LG생활건강 김영진 부장이 대표로 참석하였으며, “코로나19 장기화로 관광산업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울릉도에 적잖은 피해를 입었을 것으로 판단되는데 실생활에 큰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기탁하게 됐다.”며 마음을 전했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매년 겨울철 LG생활건강에서 세탁세제, 샴푸 등의 생필품을 기탁하였는데, 군민들 생활에 직접적으로 사용되는 품목이라서 더 큰 힘이 된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번 기탁품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접수를 하여 울릉관내 저소득층 및 어려움을 겪는 가.. 2021. 2. 6.
울릉군 독도 땅값 최고 17.78% 상승…사고팔고 할 수 없지만, 국민관심 반영 울릉도에서 동남쪽(일본 방향) 87.4km 지점에 위치한 대한민국 국토 최동단 독도의 땅값이 국민의 관심 속에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토교통부 2일 공시한 표준지 공시지가에 따르면 울릉군 독도의 표준지 공시지가가 지난해보다 7.53%~17.78%까지 상승했다. 울릉군 독도는 국유지(산림청 소유)로 사고파는 매매 대상은 아니지만, 공시지가가 매겨져 있다. 울릉군 독도는 동도와 서도를 포함해 전체 101필지로 나뉘어 있다. 국토교통부는 개별공시지가를 산정하는 기준이 되는 표준지 3곳의 땅값이 먼저 결정 발표한다. 이에 따라 울릉군은 필지의 개별 공시지가를 오는 5월 말 공시된다. 가장 비싼 곳은 여객선 등 선박이 접안하고 관광객들이 머물 수 있는 시멘트 구조물이 설치된 동도 물양장으로 동도의 독도리 27.. 2021. 2. 6.
초대 이종학 울릉군 독도박물관장…‘독한티비’ 이 관장의 특별했던 독도사랑 방송 초대 이종학 울릉군 독도박물관장의 특별하고 고귀했던 울릉군 독도사랑이 (사)독도사랑운동본부 독도는 한국 땅 유튜브 TV ‘독한티비’를 통해 공개된다. '독한티비’는 일본의 대륙 침략 자료 및 울릉군 독도영토 관련자료의 수집 및 발굴에 평생을 바치신 사운 이종학 관장(1927 ~ 2002년)의 특별했던 독도사랑 이야기를 지난주 금요일 1편 공개에 이어 오는 4일 2편을 공개한다. 특별한 이야기를 찾아 독도 맨 백봉기와 독도 홍보대사 졸탄 팀 (이재형, 한현민, 정진욱)이 수원 광교 박물관을 방문, 사운 이종학 관장이 평생을 바쳐 기증한 독도영토 자료를 전 국민에게 소개한다. 수원광교박물관 2층에 자리한 사운실에는 왜곡된 역사인식을 가지고 근거 없는 주장을 일삼는 일본에 대해 울릉군 독도의 객관적 역사 자료.. 2021. 2.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