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lleungdo Story

울릉군, 공약실천계획평가에서 경북최고

by 김병구 2015. 5. 29.

울릉군(군수 최수일)이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정보공개 평가'에서 경북도내 군단위 1위, 전국 우수 평가를 받았다.


이번 평가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2월부터 전국 226개 기초지자체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약실천계획서를 대상으로 ▲종합구성(50점) ▲개별구성(20점) 등 5개 분야 30개 세부지표에 대한 절대평가로 진행됐다.


군은 이번 평가에서 모든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전국에서 우수지자체로 평가받았으며, 도내 군 단위에서는 울릉군이 유일하게 최고등급을 받은 것이다.


군은 이번 민선6기 공약실천계획서에 ▲울릉도 발전 5대 전략완료 ▲명품 녹색 관광 섬 조성 ▲신 성장 경제기반 구축 ▲농‧수산업 육성 ▲행복한 복지울릉 건설 ▲청정 환경 보전 ▲맞춤형 지역개발 등 7대 분야 45개  과제를 담았다.


최수일 군수는 “공약은 반드시 지켜야할 군민과의 약속이라며, 전 공직자와 함께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민선6기의 공약이 100%이행될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울릉군정은 군수 혼자의 힘으로 이끌어 가는 것이 아닌 모든 군민의 마음과 힘이 더해질 때 가능하다며, 건전한 비판과 적극적인 참여   속에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줄 것.”을 희망했다.


http://www.undstory.kr/news/view.asp?idx=175&msection=1&ssection=2